카페트 크리닝 비교
 
크리닝 선진국의 카펫 관리
국내의 카펫 관리
카페트를 시공한 순간부터 관리를 시작하여 근본적인 장기 관리 대책을 세워 운용하고 있다. 카페트를 시공하여 오염되고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공해가 발생하면 비로소 단순 세탁정도의 영세한 방법으로 관리를 시작함으로 (비위생적 비경제적) 카페트의 마모 등의 문제점이 있다.
전문 업체에 카페트 크리닝을 의뢰 함으로서 오염 되거나, 마모, 악취, 세균 발생 등을 미연에 예방 한다. 전문 업체에 용역 하지 안함으로 인해 냄새 마모 특히 크리닝 후에 세제와 땟물이 카페트 사이와 밑바닥에 남아 악취 발생 및 오염이 심하고 사용하는 약품의 품질 저하로 카페트 손상 및 공해를 유발하고 있다.
카페트 시공시 오염방지처리(보호제처리)를 하여 카페트에 때가 찌들지 않게 하고 사용 후 크리닝 할 때마다 재처리를 해줌으로써 카페트의 상태 보호 및 오염 방지 기능을 유지 시킨다. 신규 카페트 시공시 오염 방지 처리를 하지 않거나 오염방지 처리를 한 경우에도 시간이 경과 후 보호제의 효과가 떨어져도 재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오염 방지 기능의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카페트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어 철저한 사전관리로 위생적이고 경제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카페트 관리 상식이 부족하여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있기 때문에 비위생적인 환경과 인력과 비용의 낭비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도 크다
   
  ① 카펫 일일관리 시스템 - 연 계약 고객 들을 위한 서비스로 항시 상주된 인원이 지속적으로 카펫을
   관리하여 오염과 얼룩을 미연에 방지해 드립니다. 또한 오염측정 기기를 이용하여 카펫 의 오염도와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하여 항상 쾌적한 실내환경과 업무 환경을 제공해 드립니다.
② 바큠 크리닝 시스템 -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고, 항시 이루어져야 작업으로 카펫의 올에 퇴적된 먼지
   와 흙 기타 불순물 등을 제거 하는 작업입니다. 바큠 크리닝 시에는 건식 진공 흡입기가 이용됩니다.
   바큠 크리닝시 일반 건식흡입기 (시중판매제품) 는 흡입력이 미흡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효과를 기대
   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먼지가 과다하게 낀 필터를 청소나 교환 없이 계속 사용 할 경우 오히려 바큠
   크리닝을 안하는 것 보다도 못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저희 서울 크리너는 자체 개조된 높은마력수의
   모터가 장착된 장비로 작업을 함으로써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③ 샴푸 크리닝 시스템
   
작업순서
 
1. 물품의 이동안전관리
  크리닝 하는 장소에 방해 되는 물품이 있을 경우 작업 범위 밖으로 이동, 작업 구역 내에 사람의
출입을 통제하기위해 작업표지판 및 로프 설치, 일반인의 출입을 금지토록 합니다.
2. 제진 청소
  카페트 면에 다량의 먼지 나 흙 기타 불순물 등이 있는 경우는, 진공 청소기 와 롤러 브러쉬 형 청소기를 이용 하여 제진 청소를 실시 합니다.
3. 오점 제거 작업
  먼저 카펫의 재질 판별 및 오염상태를 진단하고 오염 상태에 따른 세제와 약품을 선택합니다. 세정 전 특정부위 심한 얼룩이나 오염된 곳을 오점 제거제를 사용하여 부분 세정작업을 실시합니다. 얼룩이 제거가 되면 물 스프레이로 물을 분무하여 미리 헹굼을 실시해 둡니다.
*일반적인 오염이 아닌 음료수나 커피, 잉크, 특수물질 등 에 의한 얼룩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특수 세제을 사용 하게 됩니다. 얼룩 제거용 오점 제거제 에는 수성(모터 오일, 커피, 초코렛, 케챱 등이나 다른 수성의 이물질을 제거 해 주는 카페트용 세제) 과 유성(솔벤트 와 유화제 가 이상적으로 배합된 강력 카페트 세제로 잉크 타르 토너, 왁스, 껌, 쥬스 등을 제거하는 유성 세제 )으로 나뉘며 자칫 잘못된 세제작업으로 카펫이 탈색되거나 변질될우려가 있지만 저희 서울크리너는 자체 실험과 수백 종의 국내 시제품, 수입카펫 샘플링 실험으로 안전하고 깨끗하게 오점 제거 작업을 실시 합니다.
4. 세제 분사 작업
  규정의 농도에 맞게 세제를 희석하여 카펫 전용 세제분사기로 분무를 실시 합니다.
세제 분사시에는 세제와 오염 물질이 서로 충분히 작용 하여 버핑 시에 원활히 오염 물질이제거 될 수 있도록 적정 농도로 세제를 희석하여 분사 합니다.
5. 버핑 작업
  카펫전용 폴리셔( 일반 바닥용 폴리셔 보다 높은 토르크 와 회전수) 에 전용 패드를 장착후 회전을 시키며 거품을 만들면서 세정작업을 해 나갑니다.
카펫 상태에 따라 홀더 장착후 본네트 패드 공법으로 작업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6. 흡입 작업
  폴리셔 에 의한 버핑으로 카페트의 얼룩이나 오염 물질은 빠지지만, 버핑으로 인한 세제의 거품이나 잔류 세제는 계속 남아 있으며, 그 상태에서 그대로 건조 시에는 카페트의 빠른 재오염 이나 파일의 빳빳한 상태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잔류 세제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습식 진공 청소기를 이용하여 세제를 회수 하여야 합니다. 또는, 익스트렉터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흡입 분사 린스 등의 작업을 반복 시행 할수 있습니다.
7. 린스 작업
  카페트 크리닝 후에 린스 작업을 하는 목적은 아무리 훌륭한 기술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라도 분사한 세제를 100% 회수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카페트 세제 특성상 소량의 잔여 세제가 남아 있더라도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잔여 세제의 남음의 정도에 따라 빠른 재 오염 이나 언 바란스, 악취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하여 익스트렉션 공법을 이용하여 분사 후 바로 흡입하는 공정을 선택하여 세제에 대한 회수율 높이고 있지만, 우리나라 실정 상 익스트렉션 크리닝 으로써 원하는 수준의 카페트 상태를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희 서울 크리너는 익스트랙션 공법과 병행한 독창 적인 크리닝 방법으로 고객 100% 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